리버풀 FC 아카데미, 제2의 알리송 꿈꾸는 GK 장학생 선발한다

2020-07-29
조회수 335

백인철 기자 ㅣ 입력: 2020-07-29 13:51

리버풀 FC 아카데미, 제2의 알리송 꿈꾸는 GK 장학생 선발한다

리버풀 FC아카데미의 중·고등부 엘리트 선수 육성기관인 라사 아카데미는 제2의 알리송 골키퍼를 꿈꾸는 GK 포지션 장학생 선수들을 선발하기 위해 전국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월) 오전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에스빌드 풋살파크에서 공개 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GK 포지션 장학생 선수들은 내년 1월부터 라사 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파견된 외국인 총감독과 한국인 정식 골키퍼 코치의 지도 하에 리버풀 FC 1군 선수들과 동일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U15(중등부)는 주 1-2회 이상, U18(고등부)는 주2-3회 이상 정기적인 골키퍼 코칭을 받게 되며, 스포티즌 산하의 퍼포먼스 트레이닝 센터 엑시온(XION)을 통해 주 2회씩 퍼포먼스 팀 트레이닝을 병행하여 경기력 향상 및 부상 방지를 위한 특별 관리를 받게 된다.

선발되는 GK 포지션 장학생 수는 U15(중등부)와 U18(고등부) 각각 1명씩이며, 테스트 합격자 실력 수준에 따라 전액 또는 부분 장학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라사 아카데미의 총괄 디렉팅을 맡고 있는 Jesse Park 라사 스포츠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는 "FW, MF, DF 포지션은 한국인 선수들이 유럽 빅리그에 진출하고 있지만 GK 포지션만큼은 한국인 선수들의 유럽 진출 벽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GK 장학생 공개 테스트를 통해 재능과 잠재력이 있는 골키퍼 자원들을 발굴하여 리버풀 FC의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잘 육성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리버풀 FC 를 비롯한 유럽 빅리그에 진출하는 제2의 알리송 골키퍼가 한국에서도 나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사 스포츠 컨설팅 그룹에서는 이번 GK 장학생 선발 공개 테스트 참가 신청자들을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하여 조기 신청하는 선착순 5명에게는 한정 수량 비매품으로 제작된 리버풀 FC 아카데미 머그컵을 테스트 당일 현장에서 증정할 예정이다. GK 장학생 선발 공개 테스트에 대한 세부 사항은 라사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0



@ Copyright 2020. LASA Co., Ltd. All rights reserved.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 홈페이지는 크롬 브라우저(해상도 1920 * 1200)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rivacy Policy   |   Therms & Conditions   |   Cookies   |   www.liverpoolfc.com   |   KopKids